- 공모사업 수행기관 선정, 교육프로그램개발비 등 국비 1천만 원 확보 -

【대전=코리아플러스미디어】 김민수 기자 = 한국족보박물관 전경.(사진=중구청)
【대전=코리아플러스미디어】 김민수 기자 = 한국족보박물관 전경.(사진=중구청)

【대전=코리아플러스미디어】 김민수 기자 = 대전 중구는 한국족보박물관이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서 추진하는 ‘2024년 근현대사박물관 협력망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었다고 5일 밝혔다.

한국족보박물관은 현대사의 주요한 사건을 열두띠 동물로 살펴보는 ‘58년 황금 개띠와 베이비 붐 시대’라는 교육 개발 계획을 제출하여 이번 공모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자문, 교재 원고 집필, 체험 활동지 제작비 등 국비 1천만 원을 지원받아 이번 달부터 10월까지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이번 개발 프로그램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나의 띠와 같은 해에 어떤 사건이 있었는지 찾아보며 역사적 사건에 대해 친근함을 느껴보는 체험교육으로 1958년 황금 개띠해에 아기가 3명 태어날 때 2018년 황금 개띠해에는 1명이 태어난 사실 등 같은 띠이지만 세대별로 달라진 대한민국을 살아가는 우리 삶을 생각해보는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올해 2학기부터 교육부 꿈길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며, 프로그램은 한국족보박물관에서 진행된다.

또한,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개최될 제15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에서도 가족별로 교육 컨텐츠를 체험하는 부스를 운영하여 3대가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영빈 권한대행은“연대기적 나열이 아닌 12지간지와 연결하는 새로운 접근의 교육으로 아이들이 좀 더 친근하게 현대사를 배우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재미와 의미를 담은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