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지수 반영
금년 신입생 등록률 93.0%로 대전지역 1위 차지

【대전=더플러스】정지완 기자 =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정문 쪽에서 바라본 항공 사진 전경 (사진=대전과학기술대학교)
【대전=더플러스】정지완 기자 =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정문 쪽에서 바라본 항공 사진 전경 (사진=대전과학기술대학교)

【대전=더플러스】정지완 기자 = 대전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효인/이하 대전과기대)는 지난 1월 29일부터 2월 29일까지 전국 97개 전문대학을 대상으로 실시한 '전문대 브랜드 평판'에서 2023년 두 차례 대전·세종·충청권 전문대학 중 1위를 차지한데 이어 2024년에도 1위로 출발하는 등 브랜드 측면에서 긍정적 결과를 얻었다고 8일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매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해 평판을 분석한 결과를 발표하고 있는데, 2024년 1월 29일부터 2월 29일까지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74,345,472개를 대상으로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한 결과, 대전과기대가 좋은 점수를 획득한 것이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서 브랜드에 대한 긍정·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 및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등을 측정한 값이다.

이번 결과에 대해 이효인 총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좋은 결과가 도출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우리 대학만의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확립해서 대전과 세종, 충청지역의 명문 종합 전문대학을 넘어 전국에서 학생들이 오고 싶어 하는 대학으로 발전하도록 구성원 모두가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과기대는 2024학년도 입시 결과 신입생 등록률이 93.0%로 대전지역 전문대학 중 1위를 차지하였으며 다양한 장학 혜택, 우수한 교육시설 구축, 높은 취업률 등 학생들의 성공적인 대학 생활을 위해 최선의 지원 및 노력을 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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