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코리아플러스】김용휘 기자 = 이한영 대전시의회 의원. / 김용휘 코리아플러스 기자.
【내포=코리아플러스】김용휘 기자 = 이한영 대전시의회 의원. / 김용휘 코리아플러스 기자.

【내포=코리아플러스】김용휘 기자 = 이한영 대전시의회 의원은 지난 21일 충남도 홍성군에 위치한 청운대학교 청운홀에서 펼쳐진 충남미디어리터러시센터 구축을 위한 콘텐츠 강화 충남도의회 의정토론회에 함께 했다.

이 자리에서 이한영 의원은 참석한 모두에게 인사를 나누고 환영하며 성원했다.

한편 이한영 대전시의회 의원(국민의힘, 서구6)이 대표발의한 대전광역시교육청 미디어교육 활성화 조례 일부개정조례 안이 지난 15일 대전시의회 본회의에서 원안 가결됐다.

대전시의회의 대전교육청 미디어교육 활성화 조례 일부개정조례 안이 본회의 통과, 미디어교육 활성화를 위해 관련 사업 범위를 확대하고 사업기능을 수행하는 센터를 설치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했다.

이에 앞서 대전시의회 이한영(국민의힘, 서구6) 의원은 ‘디지털 시대 미디어리터러시 교육 방안 모색 정책토론회’를 개최, 대전시 내 학교의 미디어리터러시 교육현황을 파악하고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시대에 필요한 미디어리터러시 교육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특히 대전시의회 이한영(국민의힘, 서구6) 의원은 ‘디지털 시대 미디어리터러시 교육 방안 모색 정책토론회’를 개최, 대전시 내 학교의 미디어리터러시 교육현황을 파악하고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시대에 필요한 미디어리터러시 교육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조례 안은 대전교육감이 미디어교육 활성화를 위해 미디어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 사업 등 미디어교육 사업기능을 수행하는 대전시교육청 미디어교육센터를 설치·운영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사업 및 센터 운영을 미디어교육과 관련한 전문기관 및 법인·단체 등에 위탁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는 디지털 기반의 원격교육 활성화 기본법에 근거한다.

대전시교육청 미디어교육 활성화 조례 일부개정조례 안이 제정되면 대전의 청소년들이 미디어교육 프로그램 개발ㆍ운영 사업 등의 교육을 받고, 운영 사업기능을 수행하는 대전시교육청 미디어교육센터를 설치ㆍ운영할 수 있다.

아울러 미디어교육을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시행하기 위해 센터 운영을 미디어교육과 관련한 전문기관 또는 법인ㆍ단체 등에 위탁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