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정책과 연계한 다양하고 특화된 지역교육 정책 활성화
직속기관 평가 결과 공유, 정책평가 방향 안내, 재정 운영 책무성 논의

【경기=코리아플러스방송】함영현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22일 오후 남부청사에서 직속기관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사진=함영현)
【경기=코리아플러스방송】함영현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22일 오후 남부청사에서 직속기관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사진=함영현)

【경기=코리아플러스방송】함영현 기자 = 경기도교육청은 22일 오후 남부청사에서 직속기관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직속기관 역할 재정립을 통해 경기교육정책과 연계한 다양하고 특화된 지역교육 정책을 활성화시키기 위함이다.

도교육청이 주관해 직속기관장 협의회를 개최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직속기관장 21명, 직속기관 평가담당자, 정책기획관 등이 참석했다.

협의회에서는 ▲2023년 직속기관 평가 결과 공유 ▲도교육청 정책평가 방향 안내 ▲자율 토론 순으로 진행했다.

도교육청은 지난해 직속기관 평가 결과를 공유하고 2024년 변화된 평가 내용을 안내하며 정책평가 방향 연수를 진행했다.

이어 도교육청과 직속기관의 의사소통 및 협업체제를 구축해 경기교육정책 추진을 강화하는 방안과 재정 운용에 대한 교육행정기관의 책무성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마지막으로 ‘경기교육정책 연계 강화를 위한 직속기관 평가 내실화 방안 모색’을 주제로 직속기관별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2024년 발전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이 자리에서 서혜정 정책기획관은 “지역교육의 다양화를 위해 직속기관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진 시점”이라며 “경기교육 주요 정책과 연계한 다양하고 특화된 교육활동이 교육 현장에 깊이 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