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호 포상은 사이버 심리전 활동과 전혀 상관없다"

[서울=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안전행정부는 1일 민주당 전병헌‧박남춘 의원 국감자료 '국정원 대선 댓글의혹 국정조사 중에 국정원 심리전단 서기관 및 사이버사령부가 대통령 표창을 받음' 보도자료 내용에 대해 다음과 같이 해명했다.

안행부는 국정원 및 사이버사령부에 대한 정보보호 포상은 사이버 심리전 활동과 전혀 상관없다고 해병했다.

안행부는 ‘정보보호의 날’정보보호 유공자 포상은 국가사이버공격 대응 및 정보보호 유공이 있는 공무원, 유관기관, 민간인을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7월 10일‘정보보호의 날’에 정보보호에 기여한 바가 큰 미래부, 기재부, 안행부, 충청남도, 대구광역시, 인터넷진흥원, 금융보안연구원, 지역정보개발원, 국가보안기술연구소 등 13개 기관의 보안업무 담당자 13명에게 정부 포상을 실시했다.

국정원의 S모 서기관은 3·4 DDoS 사전탐지, G20 핵안보 정상회의 지원, 3·20 방송·금융사 사이버테러 공격상황 탐지 등 사이버테러 대응 및 국가안보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포상을 받았다.

사이버사령부는 사이버 공간에서의 군사적 임무 수행, DDoS 공격과 같은 국가 사이버 위기 발생 시 민·관·군 공동대응, 총 277건의 악성코드 및 해킹메일을 분석, 우수 소프트웨어 개발 인력의 군 활용 및 민간대학에 사이버 국방학과를 신설한 공로 등으로 정부포상을 받았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