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코리아프러스]강원도 원주시는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원장 김영호)는 전세계 무역의 중심지인 아랍 에미리트 두바이에서 개최되는 “두바이 국제 의료기기 전시회(Arab Health 2011)”에 원주 클러스터 공동관을 구성하여 참가했다고 밝혔다. 

전시회는 지난 24~27일까지 개최된 “Arab Health 2011”는 중동 최대의 의료 전문 전시회로 올해에는 모두 65개국 2500여개 업체가 참가했다.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지난해 이어 두번째로 원주 클러스터 공동관을 구성해 참가했으며 올해는 대양의료기(주), (주)제중 메디칼, (주)엠큐어, (주)프로메디, (주)젠피아, 메디게이트(주), (주)휴레브 등의 업체가 참가했다.

시 관계자는 "미국, 유럽 등 선진국의 제품과 비교했을 때, 품질은 비슷하면서도 가격 경쟁력 면에서 우위에 있어 많은 바이어들의 관심이 집중됐다"며 " 그 결과 공동관 참가 업체는 전시현장에서 567건의 수출상담과 715만달러의 상담실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또 "현장에서 67건의 계약이 성사되어 72만 달러의 계약액을 달성했다. "고 덧붙였다.

한편 UAE를 비롯한 터기, 쿠웨이트 등 중동의료기기시장은 자국 내 생산 보다 수입의존도가 매우 높으며, 노인인구의 증가, 의료 인프라의 부족 등 으로 향후 의료기기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금번 전시회에는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에서 글로벌 브랜드로 개발한 “블루밴스(BLUVANCE)" 3개 모델을 전시하여 중동, 아프리카 지역 15여개국, 50여개 바이어와 상담을 하였으며 경쟁사보다 월등한 성능과 디자인에 대해 호평을 받아 독점 대리점 계약을 희망하는 다수의 바이어도 확보한 상태이다.

향후 재단에서는 이번 성과를 발판으로 별도의 마케팅 법인을 설립해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