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코리아플러스방송] 장영래 기자 = 새누리당 이장우 국회의원(대전 동구)은 13일 세종청사에서 열린 국토교통부 국정감사에서 대전시 관련 대선공약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국토부의 미온적 태도를 강하게 질타하고 있다. (사진제공=이장우 국회의원실)

[세종=코리아플러스방송] 장영래 기자 = 새누리당 이장우 국회의원(대전 동구)은 13일 세종청사에서 열린 국토교통부 국정감사에서 대전시 관련 대선공약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국토부의 미온적 태도를 강하게 질타했다.

국토부가 이 의원에게 제출한 국감자료에 따르면 6건의 대전시 관련 대선공약 중 4건이 사업 초기내지는 아직 시작도 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나 국토부가 대선공약에 뒷짐만 지고 있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이 의원은 “국토부 소관의 대전시 관련 대선공약은 대전 발전을 위한 핵심사업” 이라며 “대통령과 대전시민간의 약속이 지켜지기 위해선 국토부가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충청권 광역철도망 대전구간 전철화 사업은 예비타당성 조사 중이고, 대전도시철도 2호선 건설 공약은 사업방식을 놓고 논의 단계에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대전도시철도 1호선 연장사업은 아직 검토 중인 가운데 충남도청이전부지 개발지원 공약 역시 국토부의 모니터링 단계에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반면 대전 동구 주거환경개선사업은 지난 6일 이 의원을 비롯 국토부와 LH공사, 대전시, 동구청 등이 참석한 5자 간담회에서 사업일정에 대해 합의를 이뤄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당시 간담회에서 대동 2지구는 내년 1월1일 사업을 착수키로 했으며, 소제.천동.구성2 등 3개 지구는 올 연말까지 최종적인 로드맵을 완성키로 합의한 바있다.

이 의원은 “국토부가 동구 주거환경개선사업을 LH공사 에게만 맡길 것이 아니라적극적인 참여와 관리를 해야 한다“며 ”하루라도 빨리 사업실현을 위해 국토부는 모든 노력을 강구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와 함께 국토부는 철도문화메카육성지원사업의 경우 대전역 증축 경부 2단계사업에 포함시켜 올 연말 착공 한다는 계획이다.

이 의원은 이어 올 연말 예비타당성 조사가 완료될 예정인 ‘충청권 광역철도망 구축’의 1단계인 대전구간 사업에 대해 대전권 광역교통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사업인 만큼 국토부의 각별한 관심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