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세종시가 주최하는 ‘2015년 세종시 기능경기대회’ 참가신청 접수가 한창이다.

세종시가 주최하고 세종시 기능경기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오는 4월 8일부터 13일까지 6일 동안 세종하이텍고등학교 등 2개 경기장(예정)에서 펼쳐진다.

이번 대회는 17개 시·도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지방기능경기 대회로, 기계설계와 정보기술, 건축설계와 피부미용 등 49개 분야에 걸쳐 기능 경기가 펼쳐지고, 산업용 로봇 경기가 시범직종으로 새로 채택돼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세종시는 이번 대회 입상자에게 상장과 메달, 시상금을 수여하고, 오는 10월 울산광역시에서 개최되는 제50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세종시를 대표해 참가할 수 있는 자격과 국가기술자격시험 면제 특전도 부여할 계획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과 일반인은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 홈페이지(http://skill.hrdkorea.or.kr)에서 온라인으로 오는 30일까지 참가 신청서를 접수하면 되고, 참가자격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당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한국산업인력공단 대전지역본부(042-580-9110, 9112)로 문의하면 된다.

곽점홍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기능대회를 통해 능력 있는 많은 분들을 발굴해 그분들이 지역 경제발전을 위해 능력과 재능을 마음껏 발휘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며, “재능 있는 학생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