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에 이어 2회 연속 혁신교육지구로 지정 ‘향후 5년 동안 운영’


【수도권=코리아플러스】김용상 기자 = 구리시는 지난 12일 경기도교육청에서 도교육청과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5년간의 노력으로 2011년에 이어 2회 연속 혁신교육지구로 지정됨으로써 ‘시민이 행복한 명품 교육도시’로의 기반을 다지게 됐다.

이번 혁신교육지구 시즌Ⅱ에서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만드는 행복한 교육문화 공동체’를 비전으로 학교와 마을의 소통과 협력으로 지역사회 교육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교육공동체 자원 활용과 협력을 통한 지역 특성화 교육을 지원하게 된다.

이로써 구리시 모든 유치원, 초?중?고교는 향후 5년 동안 혁신교육지구로 운영하게 된다. 이를 위해 도교육청과 시는 올해 23억 4800만 원을 투자한다. 사업별로는 ▲지역 특색 교육도시 모델 구축(생생체험 교실, 디딤돌 학교) 12억 3700만 원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교육인프라 구축 운영(수영교실, 우리마을 배움터) 9억 400만 원 ▲지역교육 공동체 구축(혁신교육지원센터, 꿈의 학교) 2억 700만 원을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사업추진으로 시 교육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앞으로 혁신교육지구 성공을 위해 도교육청, 구리·남양주 교육지원청, 시민단체 등과 긴밀한 협력하에 사업을 원활히 추진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