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가 인간을 가장 두려워하는 것이 있다면 "이 또한 지나갈 거야."라는 희망이 섞인 긍정의 힘이다.



우상혁 한국 육상 첫세계 선수권대회 은메달 / 사진 구글 캡쳐

스포츠는 체력이 우선이 되는 운동 경기다. 하지만 상대편의 심리적 변화를 이용해 상대를 제압하는 눈속임(페인팅) 운동이기도 하다. 

세상에는 남 탓과 내 탓을 말하는 두 분류의 선수가 있는데 세상 탓하는 선수는 인간의 벽을 넘어설 수 없지만 나는 "할 수 있어" 내 탓으로 돌리는 선수는 도전의 한계를 넘어설 수 있다.지난 7월 코로나 장벽임에도 불구하고 세계 육상경기 대회 높이뛰기 부분에서 국내 사상 처음 세계대회 은메달을 차지한 우상현 선수를 보면서 인간에게 가장 큰 장벽이 바로 핑계라는 것을 알게 했다.

U-18 세계여자 핸드볼경기에서도 마찬가지로 덴마크를 꺾고 사상 첫 우승한 것에는 단점을 장점으로 승화 시킨 긍정의 힘이었다. 그들은 오직 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한국 핸드볼 팀의 단점인 평균 키 160이라는 약점을 스피드라는 강점으로 변화시켜 코로나 스포츠 장벽을 넘어선 국가대표 선수들이었다.

이 경기 두 종목을 보면서 코로나 핑계로 남 탓하는 사람들에게 전해주는 메시지가 크다. 잘될 거야! 잘 할 수 있어! 이 또한 지나갈 거야!라는 긍정의 언어가 동력을 얻을 때 기적이 일어난다는 것을 볼 수 있다. 세계를 향해 도전하는 우리의 국가대표들을 바라보면 힘이 저절로 난다. 

최악의 상황에서도 나는 할 수 있어 잘 될 거야를 외친 도전하는 모습이 아름다운 미래의 꿈나무 울 상혁과 핸드볼 선수들의 선전에 다시금 박수를 보낸다.



키워드
##우상혁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